Friday, October 30, 2009

work talk 2


캐롤과 이야기를 하다가 전화를 끊은지 한시간.
윤이가 왔다 간지는 2주. 그때 teddy는 시카고에 있었지.
캐롤은 애리조나에서 밤을 보내고 내일 약대 인터뷰를 한다.
친구들이 대학원 원서내느라, 또 인터뷰 불려 다니느라 다들 바쁘다.

자랑스러운 친구들이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위치에 대해 생각해본다.
항상 미래에 대해 생각은 많이 해왔지만 대학공부도 마친 이 시점에서도 나의 "장래희망"은 아직 설계중. =)
하지만 마음이 바쁘지 않다. 보스턴에 와서 나는 하고 싶은 공부를 시작하기에는 "늦었다'는게 없다고 믿게 되었으니깐. 신중하게, 또 여유롭게 그저 내가 정말 하고싶은일을 찾고 있는데, 내가 (능동적으로)찾고 있다기 보다, 내 존재를 다해서 몰입하고 싶을만한 그것이 나에게 점점 더 또렷해질때까지 기다리고 있다는 표현이 더 맞는것 같기도하고. ?




보스턴에 올때도 clinical psychology (임상심리학)으로 대학원에 가겠다는 목표는 정말 또렷했다.
그것만 바라보고 여기로 날라와서 지금 이 일을 하게 되었으니깐. 근데 정말

연구실에서 내가 배우는것들은 말로는 정말 설명 못할만큼 엄청나고 흥미롭다.
Oh, did I just say that? 일하면서 배우는것들은 정말 엄청나고 흥미롭다.
나에게는 supervisor만 네분이 계셔서 더 정신이 없기도 하지만 그분들이 다 신경과, 심리학과, 공중보건학과, 등등 다양한 배경의 지식으로 나에게 항상 다른 시야를 보여주시기 때문에 나는 강의실에서는 보지 못한 세상을 경험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신경과이다 보니

의대에 가고싶다는 생각이 다시 든다.
요즘 하얀가운 입고 병원놀이좀 했더니 내가 정말 의사선생님이 된줄 아나보지..
하지만 난 심리학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그건 더 두고 봐야 할꺼다. 나의 궁긍적인 목표 (= to work for the elderly)에 도달하기 위하에 어떤 길 (1. clinical psyc. 2. medical school..possibly, 3.public heath)로 갈것인지는 천천히, 일단 맡은 일을 즐기면서 발견해야겠다.

하고싶은게 자꾸 커지고 늘어나서 아침마다 설레인다.
난 정말 축복받았다.

* 다음에는 내가 일하면서 만나는 할아버지, 할머니, 그리고 병원의 환자들에 대해 쓰고싶다.
그게 내 직업의 true beauty인데 그걸 보면 왜 내가 축복받았는지 고개를 끄덕이게 될껄욜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