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February 21, 2014



긴장되는 마음으로 나도 연아의 경기를 지켜보았다.
연기는 완벽하고 보는 내내 황홀하였다. 
판정은 너무나 실망스러웠고, 예전의 나라면 억울함에 눈물을 터트리고 울기라도 했을것이다.

이런 부정부패는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조금 더 담담하게 받아드리는 나의 모습이 낯설었고, 이런게 나이가 들어가는건가 싶다. 

결과가 어떻건간에, 나는 연아에게서 참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연아의 속은 타들어가겠지만, 적어도 내가 연아의 표정에서 느낀 것은, 그녀는 빙판 위에서 정말 그녀를 위한, 온 마음을 다한 연기를 하였다. 여태까지 연습한 순간들, 행복했고 울었던 순간들을 모두 쏟아 부어내는 경기를 한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금메달 이후에 또 올림픽에 도전한다는 부담감을 그녀는 잘 알았을 것이다. 여기서 우승하지 못하면 그녀의 마지막 이미지는 예전보다 '덜' 승자가 된다는 것도. 러시아가 편파판정을 할 것이라는 것도 어쩌면 그녀는 알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Gut feeling이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으니깐. 그녀는 정말 담대히 모든것을 받아들였다. 그녀가 믿는 하느님은 내가 믿는 하느님과 같다는 것이 갑자기 생각이 났다.

연아의 점프 하나하나, 스핀 하나하나는 감동이다.
나비처럼 우아한 그녀의 몸짓을 보며 나도 잠시 내 바쁜일상을 접어두고 연아에게 집중해 동화속에 빠져있었다. 너무너무 보고싶을꺼야 연아 :)

No comments:

Post a Comment